올뉴쏘렌토 결함으로 유명한 것은 산유국 에디션이라고 욕을 먹고 있는 엔진오일 증가현상이 대표적이죠.
그리고 올뉴쏘렌토에서는 녹시트가 문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2017년형 올뉴쏘렌토는 그만큼 욕을 많이 먹은 모델이죠.
부랴부랴 페이스리프트를 단행해서 올뉴쏘렌토 2018년형을 출시했죠.
바로 더뉴쏘렌토입니다.
그럼 더뉴쏘렌토 결함은 없을까요?
안타깝게도 더뉴쏘렌토 오일증가는 여전히 학실히 해결이 되었다 아니다 라는 결론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일부 보배드림 유저들은 더뉴쏘렌토 오일증가가 있다고 얘기하고 있지만, 인터넷 검색으로 살펴보면 올뉴쏘렌토 2018년형 결함으로 엔진오일증가 문제 글이 올라온 글은 없더군요.
대부분의 올뉴쏘렌토 결함 검색으로 나오는 글은 더뉴쏘렌토 이전에 나왔던 올뉴쏘렌토 오일증가 문제 언급이 대부분입니다.
올뉴쏘렌토를 구입하신 분들은 이미 유로6의 DPF가 적용된 엔진의 구조적 문제점인 것을 대부분 인지한 상태여서 대응을 하시더군요.
시동을 끌 때 DPF가 작동중이라면 시동을 끄지 않는다.
60km/h 이하로만 시내주행을 오래 했다면 60km 이상 속력으로 30분간 주행을 한번씩 해준다.
5000km마다 악착같이 저렴한 엔진오일로 자주 교체한다.
등의 DPF의 구조적인 문제로 인한 오일증가 해결을 위해 노력들을 하더군요.
저도 그렇게 해야겠습니다.^^;
그리고 녹시트 문제는 해당기간 동안만의 문제였기 때문에 지금 출고되고 있는 더뉴쏘렌토에는 해당사항이 없는 결함입니다.
엔진룸에 빗물 유입 등의 문제는 아직 저는 겪지 못했지만, 일부 그런 분들이 있다고 하니 주의깊게 살펴는 봐야겠습니다.